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학 캠퍼스 전역에서 펼쳐지는 친팔레스타인 시위의 열기

by 작가석아산 2024. 4. 25.

대학 캠퍼스 전역에서 펼쳐지는 친팔레스타인 시위의 열기
대학 캠퍼스 전역에서 펼쳐지는 친팔레스타인 시위의 열기

 

대학 캠퍼스 전역에서 펼쳐지는 친팔레스타인 시위의 열기

대학 캠퍼스는 전통적으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의견 표출의 장이 되어왔습니다.

최근 미국 대학가에서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을 비판하며 휴전을 촉구하는 학생들의 시위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들의 시위는 비단 목소리 높이기에 그치지 않고, 캠퍼스 곳곳에 천막촌을 세워 눈에 띄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텍사스까지, 확산되는 시위의 불길

친팔레스타인 시위의 구심점으로 자리 잡은 뉴욕의 컬럼비아대학교를 시작으로, 미시간대, 브라운대, 하버드대 등 여러 명문 대학에서도 비슷한 시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시위들은 학생들이 이스라엘과 이스라엘 군에 도움을 주는 기업과의 관계 단절을 요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군사적 지원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경찰 투입과 학생 연행, 갈등의 심화

특히 컬럼비아대학에서는 시위 진압을 위해 경찰이 투입되고 100여 명의 학생이 연행되는 사태까지 발생했습니다.

이는 다른 대학들에 시위 확산의 촉매제로 작용했으며, 학문과 표현의 자유를 중시하는 대학 사회 내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시위의 파급 효과와 유대계 학생들의 우려

이 같은 시위가 반유대주의로 변질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부 유대계 학생들은 시위의 목소리가 유대인 커뮤니티에 대한 위협으로 번질 수 있다고 걱정하며, 안전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친팔레스타인 시위는 베트남 전쟁 당시 대학가에서 이뤄진 반전 시위를 연상시키며, 미국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열정과 사회적 책임감이 어우러진 이 운동이 어떠한 변화를 가져올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애플의 대변신: 신형 아이패드 출시 예정! OLED 탑재 프로 모델부터 눈길

애플의 대변신: 신형 아이패드 출시 예정! OLED 탑재 프로 모델부터 눈길애플이 오는 5월 7일, 한국 시각으로 밤 11시에 신형 아이패드를 선보이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합니다.이번 행사는

feel4u.tistory.com